희망키움Ⅱ 등 5개 통장 가입자 신규 모집

전남 해남군이 일하는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으로 희망키움Ⅱ 등 5개 통장 가입자를 신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근로소득이 있는 저소득층이 저축을 할 경우 일정비율로 정부가 지원금을 더해 3년 만기 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해남군청

국가 또는 지자체가 인건비 전액을 직접 지급하는 재정 지원 일자리 사업 및 사회적 일자리 서비스 사업(노인‧장애인 일자리사업 등) 소득은 근로소득 범위에서 제외하며, 정부 또는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유사한 자산형성지원사업에 참여 중이거나 과거 이러한 사업의 혜택을 받은 경우는 중복참여가 불가능하다.

또한 지원금은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주택구매‧임대, 본인·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훈련,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등 목적에 적합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모집 시기는 청년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은 2~11월까지이며, 희망키움Ⅱ와 청년저축계좌는 2월, 5월, 8월, 10월 연 4회 분할 모집한다. 가입을 희망하는 주민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해남군청 주민복지과 또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우선순위 선발기준(항목별 점수 합산)에 따라 3월 말쯤 확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