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일하는 저소득층의 자립과 탈빈곤을 지원하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희망키움통장Ⅰ,내일키움통장,청년희망키움통장) 2차 신규가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Ⅰ),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2차 모집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18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희망키움통장(Ⅰ),청년희망키움) 와 영광지역자활센터(내일키움통장)에 신청하면 된다.

희망키움통장Ⅰ가입대상은 신청 당시 가구 전체의 총 근로·사업소득이 기준 중위 소득 40%의 60% 이상인 생계·의료수급 가구이며 3년간 저축후 생계·의료 탈수 급시 정부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내일키움통장 가입대상은 신청 당시 최근 1개월 이상 연속 자활근로사업단 성실 참여자를 대상으로 3년간 저축후 탈수급 또는 일반노동시장 취·창업시 정부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가입대상은 가구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30%이하인  일하는 생계수급 청년(만15세~39세 이하) 이며 3년간 저축후 생계급여 탈수급시 정부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가입 신청을 하면 소득과 재산조사를 통해 적합여부를 알 수 있으며, 영광군청 사회복지과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복지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