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전 세대 발코니 무상 확장 제공
23일 당첨자 발표, 3월 12일~21일까지 10일간 정당 계약 진행

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투시도(석경)
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투시도(석경)

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에 영종 지역 분양 단지 중 최초로 청약통장 1만건 이상이 접수되면서 수도권 분양시장에 열기를 더하고 있다.

단지의 청약통장 접수 건수는 작년 4월 분양돼 총 2,491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된 ‘호반써밋 스카이 센트럴’4배 수준인 총 10,326건이 접수됐고, 특히 서울ㆍ경기 청약통장이 총 4,232건으로 파악되면서 이제 영종국제도시는 인천에서만 주목받는 지역이 아닌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주목받는 지역으로 부상하게 됐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청약 접수에는 총 10,326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면서 모든 주택형이 순위 내에서 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단지는 앞서 1순위 청약에서 최고 33.67대 1(98㎡AT)을 기록했고, 가장 관심 주택형인84㎡A에서는17.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최근 분양한 ‘한화 포레나인천연수’ 동일 타입(8.62대 1) 대비2배 가까운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예비당첨자 비율(300%) 충족을 위해 전용면적 84㎡C 주택형에 대해 2순위 청약을 실시한 결과,전용면적 84㎡C는 잔여 예비당첨115세대 모집에 총 2,899건의 청약을 접수하면서 평균 25.20대 1의 경쟁률까지 기록했다.

DL이앤씨 분양관계자는“3.3㎡당 평균 1,05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와 리뉴얼e편한세상만의 우수한 상품성 그리고 의무거주기간(최대 5년)의 적용을 피한 풍선효과 등 여러 요인들이 맞물리며,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욕구와 청약 기대감을 부추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실제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의무거주기간 적용(최대 5년)을 골자로 한 전월세금지법 시행 이전에 분양되는 영종국제도시 내 마지막 민간 분양 아파트로 등기 이후 거래가 가능하다.또한 전매기간은 관련 법령에 따라 3년이지만 공사기간이 짧아 입주시기가 빠르며, 소유권이전등기가 완료되면 전매도 가능하다.

이 단지는 수도권 미분양의 상징으로 외면 받았던 영종 지역에서 예상을 깬 역대급 성적을 일궈낸 만큼 정당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23일(화)당첨자를 발표하며,서류접수 후 당초 3월 8일(월)이 아닌3월 12일(금)부터 21일(일)까지 10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혜택이 주어지며,전 세대에는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도 제공된다.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DL이앤씨가 공급하는 지역 세 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전용면적 84ㆍ98㎡, 총 1,409세대 규모로 지어지며,영종국제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있는 세대정원(일부 세대)을 비롯해 5Bay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 세대)가 적용된다.

특히 이전에 영종 내 공급된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오션하임과는 달리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첫 적용된다.

세대 입구에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돼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타입별 상이), 다용도실은 세탁기와 건조기가 병렬로 배치 가능하도록 설계된다.실외기실도 후면에 배치해 안방의 공간을 발코니까지 확장하여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단지 입구부터 각 세대까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함께 적용된다.

세대 내에서는 통합 공기질 센서를 통해 입주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24시간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작동돼 쾌적한 환경이 유지된다. 미세먼지 저감 식재 및 미스트 분사 시설물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도록 한데 이어 공기질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웨더스테이션도 마련된다. 또 실내놀이터에도 공기 청정시스템을 적용해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아이들이 걱정 없이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영종국제도시 분양 단지 중 최초로 단지 내 실내체육관이 갖춰지며 피트니스 센터,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가족운동시설(탁구)등도 마련돼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이 외에도 사우나,그린카페,게스트하우스 등을 비롯해,영종국제도시 분양 단지 중 최초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개인 오피스 공간까지 갖춰진다.수경시설과 함께 어우러진 대규모 중앙공원 및 다채로운 컨셉의 조경 공간 등도 풍부하게 조성된다.

인천영종초교, 인천영종초교 병설유치원을 품은 학세권 단지이며,인근 하늘대로를 통해 지난 12월 착공된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 완공 예정)의 이용도 가능하다.특히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기존 영종대교,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에서 강남까지 1시간 이상의 거리를 약 45분대로, 여의도까지는 약 30분대로 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가까이에는 영종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파라다이스시티, BMW드라이빙센터, 씨사이드파크,파크골프장(퍼블릭골프장), 영종하늘도시체육공원등 도심 속 여가생활 장소 또한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영종 지역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 리뉴얼e편한세상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입지부터 상품까지 차별화를 둔 만큼 향후 영종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 수준의 주거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