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농업 발전을 선도할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2021년 장흥군 농업인 대학·농업아카데미 교육생을 3월 8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장흥군 농업인 대학은 지역 맞춤형 농업 경영인을 배출하는 전문 교육 과정으로, 농촌진흥청 국비를 확보하여 2007년부터 2020년까지 7개 과정을 추진했다. 

장흥군청
장흥군청

장흥군 농업아카데미는 2011년부터 2020년까지 11개 과정을 군비로 농업인 대학원 심화교육을 추진했다.
 
2021년도 농업인 대학 교육 과정은 농업인들에게 수요 조사를 실시한 후 선정했고, 모집 분야는 2개 과정으로 농산물 가공반 40명, 참다래 전문가반 50명을 모집한다.

농산물 가공반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 상품 개발 및 창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에 교육 목적이 있으며, 참다래 전문가반은 직접 참다래를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참다래 상품성 향상 교육을 추진하여 농업 전문 마이스터로 육성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농업인들이 농업 전문교육 및 농업인 대학 교육 이수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 자격은 장흥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며, 장흥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 모집 요강을 참고하여 제출 서류를 준비한 후 3월 8일부터 1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