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45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 위한 팀장워크숍 실시
광주시교육청, ‘2045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 위한 팀장워크숍 실시
  • 김홍재 기자
  • 승인 2021.03.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9~11일 사흘 동안 진행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11일 사흘 동안 국제기후환경센터에서 ‘2045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 관련 시교육청 실행방안 마련을 위한 팀장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이 고조되는 기후위기와 관련해 시교육청 직원의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 변화 및 실천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워크숍에는 팀장급 관리자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워크숍에서는 국제기후환경센터 탄소중립도시 연구지원단 황철호 단장의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 및 시교육청 기후환경렵력팀 최종순 장학관의 ‘광주 기후환경교육의 정책’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강의에 이어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시교육청의 실천 전략 마련을 위한 분과별 토의도 실시할 예정이다.

분과별 토의는 퍼실리테이터(원활한 진행을 위한 조력자)를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토의가 끝난 후 각 분과별로 논의된 내용은 발표를 통해 서로 공유하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시교육청도 2021년을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의 원년으로 삼고 광주공동체와 폭넓은 논의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 정책을 발굴하고 최우선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달 출범한 ‘탄소중립도시 추진위원회’는 ‘2045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이라는 공동목표 달성을 위해 광주공동체 모두 노력하고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