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단장 박복희)은 지난 2월 1일부터 3월 6일까지 광주·전남지역 이공계 여대생 대상으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환경 전문가 교육과정’ ‘SW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이공계 여대생들의 전공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전공분야 자격증 교육으로 운영됐다. 

WISET사업단 SW전문가 양성교육 포스터
WISET사업단 SW전문가 양성교육 포스터

‘환경 전문가 교육과정’은 「대기분야」와 「수질분야」중 선택하여 수강했으며, 대기기사와 수질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진행됐고 ‘SW 전문가 양성교육’은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취업과 연계된 자격증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온라인 강의여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들을 수 있고 반복학습이 가능해서 좋았다” “실무교육 외의 다른 교육도 있다면 함께 듣고 싶다” 등의 의견을 보였다.

WISET 전남지역 목포대사업단은 1학기 때부터 이공계 여대생들의 전공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에너지·ICT분야, 조선해양·기계신소재분야, 친환경바이오융합분야 학과를 대상으로 다양한 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