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침체되는 주택을 뒤로 하고 돈 되는 건 오피스텔 뿐이라는 얘기가 고착화되고 있다.

또한 강남 역세권의 오피스텔 분양이 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형국이다.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2월 4주차(20~24일) 청약접수에 들어가는 단지는 전국에서 2곳 9백30가구로 집계됐다.

특히 강남구 역삼동에서 분양하는 효성인텔리안더퍼스트는 서울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과 걸어서 불과 2~3분 거리인 역세권 오피스텔로 24일(금)부터 청약접수가 시작된다.

광주 광산구 하남2지구에서는 어등산대방노블랜드가 23일(목)부터 청약접수를 받는다.

모델하우스 4곳도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강남구 역삼동 효성인텔리안더퍼스트 모델하우스가 23일(목) 오픈 예정이며, 서초구 방배동 방배롯데캐슬아르떼, 충남 연기군 남면 세종시중흥S-클래스 M2,M3블록은 24일(금) 오픈할 계획이다.

강남구 역삼동 825의 24번지에 위치한 효성인텔리안더퍼스트 청약접수가 24일과 25(금) 모델하우스 현장에서 진행한다. 단지규모는 계약면적 45~53㎡ 3백58실로 오피스텔로 공급될 예정이다.

서울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이 걸어서 불과 2~3분 거리인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대로와 테헤란로가 교차되는 곳에 위치한다.

또 주변에 삼성타운, LIG, 교보생명 등을 비롯해 외국계 기업, 금융, 컨설팅, IT기업 등이 밀집해 있어 임대수요가 탄탄한 것이 큰 장점이다.

편리한 교통여건과 튼튼한 수요층으로 임대수익을 노리는 청약자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은 총 4곳에서 한다.

23일(목)에는 강남구 역삼동 효성인텔리안더퍼스트 모델하우스가 오픈할 예정이다. 서울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과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3백58실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모델하우스는 강남역 8번 출구에서 진흥아파트 사거리 방향으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다.

서초구 방배동 방배롯데캐슬아르떼는 24일(금)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방배2-6구역 단독주택을 재건축한 단지로 단지규모는 18층 11개동 84~254㎡ 7백44가구로 이중 3백67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서울지하철 4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이수역(총신대입구역)이 걸어서 5분 거리이며, 명문학군으로 유명한 방배초등, 이수중, 서문여중, 서문여고가 통학권이다. 또 관악산과 우면산이 인근에 위치해 생활환경 또한 쾌적하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지하철 3호선 양재역 1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거리로 서초구청사거리 대로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