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간 16만보 달성으로 기부하고, 선물도 받자

전남 광양시보건소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기부Give & 보(步)Go!”란 슬로건으로 건강 걷기하며 기부도 하는 일석이조 챌린지를 운영한다. 

광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동으로 추진할 기부챌린지는 걸음으로 얻어지는 건강과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의 온라인 걷기 행사이다.

기부챌린지 & 가정의 달 걷기 이벤트
기부챌린지 & 가정의 달 걷기 이벤트

5월 1일부터 30일간 진행되며 목표걸음 16만 보(1일 8천 보 제한) 이상 달성하면 ‘기부 쿠폰’이 발행되고, 후원하고 싶은 기부처의 쿠폰 ‘받기’를 누르면 챌린지 종료 후 해당 기관에 1인 2만 원씩 자동 기부된다.  

기부처는 총 6개소이며 공식 후원이 없는 자생단체 위주로 아동, 청소년, 여성, 장애인, 노인, 복지 사각지대 등 분야별 취약계층에 골고루 기부되도록 선정했으며 1개소당 100명씩 총 600명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는 4월 26일부터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5월 기부챌린지 ‘참여하기(예약하기)’를 누른 후 목표달성 시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시는 5월 중 자신의 걷는 모습이 담긴 지역 내 걷기좋은 길 사진과 장소명을 광양시 공식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리면 선착순 400명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 1만 원을 제공하는 건강 걷기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백현숙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지역사회에 건강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의미 있는 5월 걷기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