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_미디어팀] SK텔레콤이 운영하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에서 장애가 발생해 인터넷 전문은행인 '핀크'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카카오 뱅크 대항마로 꼽히고 있는 핀크는 2016년 10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각각 51%, 49%의 비율로 출자한 합작법인이다. 핀크 출범 당시 관련 업계에서는 핀크가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에 대항할 수 있는 금융·통신 결합 서비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20일 핀크 한 관계자가 "오전 한때 네트워크망 문제로 인해 일부 회원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며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SK텔레콤 측과 피해 규모를 파악하고 있지만 금전적인 피해는 없었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접속 장애 원인은 SK텔레콤이 운영·관리하는 서울 동작구 보라매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망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핀크는 이번 서비스 장애로 카카오뱅크 대항마로서의 입지가 흔들릴 수 있다는 지적이다. 핀테크는 기존 금융기법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보다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가 핵심인데,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오류로 인한 서비스 중단은 그만큼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SK텔레콤 한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앱 특성상 실시간 피해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며 "일시적인 장애가 있었지만 큰 문제는 아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