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웍스미디어그룹 조합원 안내장 작성 서비스 개시

재건축·재개발사업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있다면 반대파의 말도 안 되는 주장에 대해 조합원을 설득하는 것이다.
반대파의 논리가 없는 주장에도 조합원은 귀에 솔깃하여 그것이 진실인양 믿고 힘들게 사업하는 조합을

▲ 주식회사 리웍스미디어그룹이 조합의 안정적인 사업을 위해 조합원 발송용 안내문 작성을 서비스 개시한다고 밝혔다.
더욱 힘들게 한다.

이 때문에 조합은 조합원에게 안내문을 발송하여 “사실은 이렇습니다”라고 설명하여도 좀처럼 믿으려하지 않는다.

왜 그럴까.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조합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글을 쓰지 못하는데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안내문을 발송해도 복잡하고 난해하게 쓰인 글을 이해하기란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또 법적으로 규정되지 않은 안내장을 발송할 경우 반대파의 격렬한 역풍이 이뤄지고 한번 무너진 신뢰는 좀처럼 회복하기 어렵다.

이에 대해 명쾌한 해법이 나와 화재다. 바로 법적으로 ‘완벽하며’, 논리적으로 ‘통쾌하고’, 조합원이 이해하기 ‘쉽게’ 안내문을 작성해주는 서비스가 새롭게 등장했기 때문이다.

재건축·재개발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리웍스미디어그룹’은 추진위원회 및 조합의 사업을 돕기 위해 안내문 작성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리웍스미디어그룹 이필우 팀장은 “조합이 가진 어려움은 말로 다 표현하기 어렵다”며 “특히 반대파의 끈질긴 방해는 안정적 사업을 추구하는 조합에 최대의 난적이다”고 말했다. 이 팀장은 이어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조합은 안내장 발송을 선택하는데 안내장 내용 자체가 난해한 내용과 뒤죽박죽으로 쓰여 가독성이 떨어지며 아울러 발송용역비만 아깝게 낭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리웍스미디어그룹의 안내문은 법적인 검토가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빈틈없는 문안 작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리웍스미디어그룹은 조합원 안내문 작성 서비스를 통해 조합의 안정적이며 빠른 사업추진을 돕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전화 02)855-5411, 팩스 02)855-5211로 조합명칭, 연락처 등을 기재해 ‘안내문 작성 서비스를 신청합니다’라고 써 보내면 된다. 이용가격은 1년 계약으로 계약금 50만원과 월 이용료 20만원을 내면된다. 안내문 작성은 A4 3장을 기본으로 월 1건 서비스가 이뤄지며, 추가 1건은 50% 할인된 10만원, 단 2건부터는 별도 20만원의 이용료가 붙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