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늘 마감되는 농협 채용에 지원자들의 관심이 높다. 농협은 이번 채용 전형에서 학력·연령·전공·자격 등 제한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 방식을 적용한다.

농협은 2018년도 신입직원을 1450명 채용할 계획으로 올 하반기 11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및 농협경제지주 계열사 170여 명, NH농협금융지주 계열사 260여 명, 전국 농·축협 690여 명 등이다. 나머지 330여 명은 내년 상반기에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적성 평가,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11월 말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예정이다. 인·적성평가는 28일부터 29일, 양일간 온라인에서 치르게 된다.

지원 회사와 직군에 따라 'NH 영 서포터즈'와 'NH농협 New Hope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농협장학생 봉사단 우수활동자 등을 우대한다.

주의할 점은 중앙회 및 계열사 간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는 점이다. 또한 블라인드 채용이라 해도 취업지원대상자와 장애인은 관계 법령에 의거 우대한다.

한편, 농협은 한 취업정보 사이트에서 2015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농협은행의 신입사원 연봉은 군 미필자를 기준으로 기타 수당을 제외하고 4500만원 수준이다. 주요 복리 후생 제도로는 경조사비, 의료비, 본인 및 자녀 학자금 지원, 종합검진실시 지원, 자기계발비 지원, 피복비, 복지 포인트, 가족문화생활비 지원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