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인천국제공항 일일 최다 출발여객 수가 연일 역대 최다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조금 더 출국 혼잡을 피하기 위한 방법이 소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한 여객 수가 11만 6112명으로 개항 이후 하루 기준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고 2일 밝혔다.이는 지난 달 30일 기록한 11만 4751명 보다 많은 수다. 종전 최다 기록은 여름 성수기인 지난 7월 30일의 10만 9918명이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이번 연휴 하루 평균 공항 이용객을 역대 최다 수준인 17만 7586명으로 예측하고 있는 만큼 혼잡을 피하고 출국 수속 시간을 줄이려면 PC나 모바일 체크인으로 미리 출국 수속을 해 두는 편이 유리하다.

또한, 서울역, 삼성동 등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출국 수속을 밟을 수 있다.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 수속 및 수하물 탁송, 출국심사를 한번에 해결한 뒤 공항으로 이동해 전용출국통로를 통해 신속하게 출국하면 된다.

인천공항 승객은 출발 3시간 전, 김포공항 승객은 국제선의 경우 출발 2시간 20분 전, 국내선의 경우 2시간 10분전까지 이용 가능하다.

인천공항 내 무인발권기를 통한 셀프 체크인도 가능하고 셀프 백드롭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접 수하물도 탁송할 수 있다. 출국 1시간 전까지 이용 가능하다. 다만 셀프 체크인 가능 여부와 셀프 백드롭 이용 규정은 항공사별로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야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시간대별 인천공항 출국장 예상 승객수를 참고하면 출국장 대기인원과 함께 시간대별 예상 승객수를 알 수 있다. 원활, 보통, 약간혼잡, 혼잡, 매우혼잡 순으로 혼잡도가 표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