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에 이르는 긴 추석연휴동안 민원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각종 행정관련 민원을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는 ‘민원24’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민원24’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도 인터넷에서 365일 24시간 동안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각종 서류를 발급, 열람 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 전입신고, 병적증명, 출입국증명, 인감증명발급 사실 확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하며,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의 경우 인터넷 결제를 통해 납부하면 된다.

‘민원24’는 언제 어디서나 국민 누구나 관공서 방문없이 집ㆍ사무실 등 24시간 365일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ㆍ열람할 수 있어 연휴가 끝나기를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처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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