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건설취업 콘잡이 2012년 2월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GS건설이 1위 자리를 지켰다. GS건설은 플랜트, 발전·환경설계, 플랜트사업, 발전·환경사업등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으로 플랜트분야 대규모 경력사원을 채용 중에 있는 SK건설이 1단계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왔다. SK건설은 지난해에 19억 달러 규모의 초대형 공사를 수주하며 해외 플랜트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이뤄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전력 청에서 발주한 신규 건설 공사 및 기존 변전소 개보수 공사를 수주한 현대건설이 3위로 올랐다. 4위는 엠코가 3단계 상승하면서 차지했고, 포스코 건설이 1단계 하락하면서 5위를 지켰다.

이외에도 계룡건설산업, 두산건설, 비케이건설, 한화건설, 벽산건설이 10위 안에 들었다.

전문건설 부문에서는 경동건설이 9단계 상승하면서 1위 자리에 올랐으며, 2위에는 우원개발이 대폭 상승하면서 올랐다. 다음으로 이래토건이 2단계 하락하면서 3위로 내려갔고, 4위와 5위에는 구산토건과 광혁건설이 차지했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삼우건축이 순위변동 없이 1위 자리를 지켰으며, 희림건축은 1단계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선 반면, 공간건축은 1단계 하락하면서 3위를 차지했고, 4위는 건원건축 5위는 정림건축이 1단계씩 상승하면서 차지했다.

엔지니어링 CM 부문에서는 삼성 엔지니어링이 1위를 차지했고, 포스코엔지니어링이 2위로 올랐다. 3위에는 도요엔지니어링이 큰 상승폭을 보이면서 올랐다. 4위와 5위는 건화와 현대엔지니어링이 차지했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국보디자인이 순위 변동 없이 1위 자리를 차지했고, 2위는 리스피엔씨가 차지했다. 이어서 3위와 4위에는 다원디자인과 삼원S&D가 1단계씩 상승하였고, 지난달 3위였던 중앙디자인은 5위로 내려갔다. /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