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쌀눈으로 더 똑똑한 약콩두유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인 ㈜BOBSNU(이하 밥스누)가 두뇌 활동이 많은 학생 및 직장인을 위한 프리미엄 영양 두유인 ‘쌀눈으로 더 똑똑한! 약콩두유’(이하 똑똑한 약콩두유)를 롯데홈쇼핑에서 선보인다. 

방송은 23일(월) 오후 3시 40분부터 4시 10분까지 30분간 진행되며, 16개입 4세트를 방송 중에 시중 최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똑똑한 약콩두유의 홈쇼핑 판매는 이번이 처음으로, 두뇌활동은 많지만 시간에 쫓겨 식사를 거르는 학생 및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 할 수 있도록, 기존 약콩두유에 현미밥 1~1.5공기에 해당하는 쌀눈과 호두, 아몬드, 건조효모분말을 함께 넣어 만든 프리미엄 영양 두유이다.

일반적으로 쌀눈은 쌀 영양성분의 66%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 가바(GABA), 옥타코사놀 등이 들어있다. 특히, 가바(GABA)는 두뇌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성분이다. 호두와 아몬드는 예부터 두뇌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DHA, EP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공부를 많이 하는 대학생 및 수험생, 아침식사 못하고 업무 하는 직장인에게 더욱 좋은 식품으로 추천된다.

두뇌 건강 외 기초 체력 증진과 면역력 향상을 돕는 비타민 또한 가득하다. 190ml 1팩 기준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비타민B1 700%, 비타민B2 50%, 비타민B6 60% 그리고 비오틴 600%의 영양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B1 함량은 돼지고기 등심 4인분(800g) 수준이며, 비타민B2는 우유(200ml 기준) 4컵, 비타민B6는 바나나 3개, 비오틴은 달걀 14개 수준을 함유하고 있다.

밥스누 관계자는 “두유를 건강식으로 찾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쌀눈으로 더 똑똑한 약콩두유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