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 이민정 기자]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하는 휘게라이프(Hygge Life)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휘게란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만들어지는 소박한 삶의 행복이라는 뜻으로,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30-40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휘게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휘게라이프를 추구하는 30-40대에서 전원주택과 타운하우스 열풍이 불면서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이 살고 싶은 전원주택 선호도 1순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삶의 질이 강조되며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여유 있고 품격 있으며, 건강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북유럽 스타일이 전원주택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게 된 것이다.

 

대표적인 지역은 서울에서 불과 30분 거리에 위치한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이다. 관광명소들이 다양하게 어우러져 있는 서울근교 대표 여행지로, 세미원, 두물머리, 두메향기 등 양평여행 3대 가볼만한 곳이 위치해 있어 주말이면 가족 단위 여행객들과 연인들의 나들이 행렬이 이어지는 서울 근교 여행 명소다.

깨끗한 환경이 잘 보전된 친환경 생태지역인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욍리에 위치하고 있는 산나물 두메향기는 힐링과 휴양을 취하기에 적합하여 서울근교 당일여행과 서울근교1박2일 여행의 최적 코스로 손꼽히는 양평관광명소이다.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욍리 청계산 자락에 자리 잡은 4만7천평의 ‘산나물두메향기’에는 임야 16㏊에 걸쳐 100여 가지의 산나물이 청정자연속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숲 속 산책로를 따라 전통항아리정원, 자작나무숲, 수련연못, 테마식물원, 산나물요리 체험장, 카페와 레스토랑 등이 자리 잡고 있어 한나절 나들이 장소로 양평의 대표적 힐링관광명소이다. 또한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리는 한음 이덕형 선생, 익원공 김사형 선생, 제정(齊靖) 신효창 선생 묘소가 있는 풍수지리상 명당으로 손꼽힌다.

휘게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과 동시에 양서면이 양평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알려지면서 복잡해지고 각박한 삶 속에서 느리고 소박한 삶으로 회귀하려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곳은 바로 ‘휘페스타 두메향기’다.  산나물 두메향기’가 위치한 양평군 양서면 목왕리에 공급되며 주목받는 가장 큰 장점으로는 서울에서 2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성병원, 아산병원, 스타필드, 제2롯데월드 등이 단지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생활권에서 여유로운 자연 속의 삶을 지향할 수 있다는 점이다.

휘게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타운하우스 휘페스타를 기획한 마케팅 디렉터 스티브 류 는 “휘게라이프 스타일의 타운하우스는 휴식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이 느켜지는 인테리어 컨셉과 여백의 미와 느림의 미학을 담아낼 수 있는 공간으로 자연친화적 휘게 라이프를 즐길 수 있어야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