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지역 재건축대상 아파트들이 서울시 박원순 시장에 본격적으로 반기를 드는 낙선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강남 재건축은 압구정지구, 반포지구 등 고밀도아파트지구 등이 중심이 된 한강르네상스 정책 백지화에 따른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는 것이며, 또 개포지구 50% 소형주택 건립과 부분임대아파트 건립 요구에 따른 불만을 선거에 표출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지상파 방송 SBS에 따르면 총선을 앞둔 주민들의 반발은 크게 고조되고 있으며, 지역내 출마가 공식화된 후보들에 대한 압박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SBS는 한형기 서초재건축연합회 부회장을 인터뷰하면서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조합원들과 합의가 됐다”며 “문자하나 보내면 선거날 어떻게 투표한다는 게 이미 약속됐다”고 말했다.

서초구 소재 49개 재건축 단지 주민들은 이달 말까지 후보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할 경우 낙선 운동을 강행한다는 입장이다.

강남지역은 김종훈 새누리당 후보와 정동영 민주통합당 후보가 맞붙은 강남 을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고 SBS는 전했다.

강남을 지역은 개포주공1·2·3·4단지 및 시영재건축아파트를 비롯한 2만여 세대의 개포지구가 있으며 4000세대 규모의 은마아파트 등 대규모 재건축 단지들이 몰려 있는 곳이다.
때문에 각 당의 후보들은 재건축 관련 주민들의 요구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SBS는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