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리적 소비 추구하는 2030‘욜테크’족급부상…혜택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

최근 소비 문화의 주 트렌드로 자리잡았던 ‘욜로’, ‘탕진잼’ 등이 ‘짠테크’, ‘스튜핏’과 맞물리면서 ‘욜테크’족이 급부상해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욜테크’는 자기 자신을 위한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는 '욜로(YOLO)족'이 실제 소비를 할 땐 혜택을 꼼꼼히 확인하는 등 합리적 소비를 추구한다는 ‘재테크’와 합쳐진 신조어다.

▲ SSG카드, 혜택으로 '욜테크'족 잡는다.(제공 SSG페이)

이에 신세계는 PB(자체브랜드, Private Brand) 신용카드인 SSG카드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욜테크족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카드 사용자 중 욜테크족의 주요 연령대인 2030대가 46%로 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등에서 월 평균 7회, 43만원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SSG카드를 SSG페이에 등록해 사용하면 누구나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결제액의 1.5%에 해당하는 SSG머니를 무제한 적립해주는 등의 기본 혜택이 욜테크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렇게 적립된 SSG머니는 연말을 맞아 쇼핑할 때는 물론 연인과 친구들을 위해 간편하게 선물로 전송하거나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로 기프티콘 구매시 현금처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특히,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절 등이 몰려 있는 '쇼핑의 달' 11월을 맞아 이마트, SSG닷컴,스타필드, 신세계 인터넷면세점, S.I.빌리지(S.I.VILLAGE)등 주요 가맹점에서 파격적인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욜테크족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에서는 오는 12월 31일(일)까지 매주 주말 SSG페이로 SSG카드를 결제하는 고객에게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매월 지급되는 SSG카드 10% 캐시백 쿠폰까지 활용하면 보다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10% 주말 청구할인:10만원 이상 결제시,최대 2만원 한도 내)

SSG닷컴에서는 오는 12월 1일(금)까지 매주 주중 12%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마찬가지로 SSG카드 10% 캐시백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고, SSG닷컴의 기타행사 혜택과도 중복 적용이 가능해 쿠폰이나 적립금 등을 잘만 활용하면 욜테크가 가능하다. (12% 주중 청구할인:7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 한도)

스타필드 하남점과 코엑스점에서는 지난 18일(토)부터, 고양점은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결제 금액 구간별 최대 10% SSG머니를 증정, 신세계 인터넷면세점 명동점에서는 11월 24일(금)부터 12월 31일(일)까지 결제 금액 구간별 최대 15%까지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신세계 TV쇼핑과 S.I.빌리지(S.I.VILLAGE)에서는 11월 30일(목)까지 10만원 이상 결제 시최대 3만원 한도의 20%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에 20% 캐시백 쿠폰까지 중복 적용하면 보다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SSG페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플랫폼기획팀 팀장은 “연말을 앞두고 지출이 많아지는 11월, 혜택 하나라도 꼼꼼히 따지는 ‘욜테크’ 트렌드를 고려해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욜테크족’ 처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SSG카드를 통해 최고의 혜택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