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_이필우 기자] SK가 상생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또 다시 발벗고 나섰다.

SK는 오는 27일 주요 관계사 사업장이 위치한 울산광역시에서 지역 우수 협력사 24개사가 참여하는 ‘2017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이하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문수컨벤션웨딩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청년 실업 해소와 중소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직접 지원하기 위해 SK가 주최하는 ‘지역맞춤형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3년 시작해 올해가 5회째다. 고용노동부, 동반성장위원회, 울산광역시가 후원한다.

첫해 행사 이후 지난해까지 울산 및 영남지역 대학생과 특성화 고교생 6,000여명이 참가했고, 이중 354명이 취업에 성공하면서 동반성장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 해왔다.

올해 박람회에는 SK종합화학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4사와 SK건설, SK케미칼, SK가스 의 울산지역 우수 협력사들이 참여해 채용컨설팅과 기업별 구직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현장 채용까지 진행한다.

특히 올해 채용박람회는 참여대상을 2차 협력사까지 확대한 점이 눈에 띈다. 동반성장의 온기가 1차 협력사 뿐 아니라 2차 협력사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한 셈이다.

27일 행사 개막식에는 최광철 SK사회공헌위원장,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 김기현 울산광역시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양정열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울산지청장 등 정부, 지자체,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막식 직후 40여개 지역 협력사가 참여하는 ‘협력사 CEO 간담회’도 열린다. 정부와 대기업, 중소 기업이 동반성장을 위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하는 소통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구직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이번 채용박람회의 특징이다. 우선 구직자들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업체 현황 및 채용 직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사전에 온라인에서 현장면접 신청도 할 수 있다. 박람회장에서는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클리닉, 이력서 사진촬영, 직업심리 상담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 서비스가 제공된다.

SK그룹 이항수 PR팀장(전무)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은 최태원 회장이 강조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의 핵심 개념”이라며 “SK는 앞으로도 협력사 및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