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인지도와 매출상승에 기여한 신개념 마케팅 솔루션 ‘공팔리터’, 중소브랜드 지원 프로모션, 프로에디터 프로모션 운영 중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한채영 여성청결제’로 유명한‘질경이 플러스’가 공팔리터(대표이사 최창우)를 통해 에디터의 높은 평점과 입소문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여성청결제 '질경이플러스'는 보습개선, 피부탄력개선, 브라이트닝 효과를 위해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에서 시험을 완료한 안전한 제품이다. 식물에서 추출한 7가지 성분으로 촉촉한 보습감과 함께 탄력과 냄새 완화까지 해결했다. 약국 전용 제품인 ‘질경이플러스’는 현재 전국 약 3천 여개의 약국에 입점하여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대대적인 약국 입점 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질경이 플러스'는공팔리터 캠페인에서 평점 4.4점에 97%의 에디터 만족도를 기록했다. 일반인과 인플루언서, 사회 각기 유명인사들까지 다양한 분야에 있는 공팔리터 에디터들은 ‘기존제품보다 보습기능이 더 강화되어 만족스럽다’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경험해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경험해보니 유명한 이유를 알겠더라’ 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질경이플러스’, 공팔리터 통해 평점 4.4 추천율 97% 달성

여성청결제의 경우 구매자가 구매를 고려할 때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많으며, 사용 후기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특히나 생리대의 안정성 문제가 두드러진 요즘은 더욱 예민한 사항이 되었다. ‘질경이 플러스’는 공팔리터 캠페인을 통해 꾸준하게 후기를 확보할 수 있었으며, 해당 후기를 접한 소비자들이 SNS 등을 통해 해당 정보를 공유하며 신뢰도를 쌓아 매출상승 효과까지 얻고 있다.

‘질경이 플러스’ 관계자는 “약국 전용 제품인 질경이 플러스의 인기 비결은 사용자들의 꾸준한 후기를 통한 긍정적인 입소문 마케팅에 있다고 본다”며“현재 입점 기념 할인 판매를 진행 중이며, 우리동네약국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공팔리터는 무료 또는 소정의 경험가를 통해 제품을 소개받고 7일 동안 스스로 사용해본 결과를 리뷰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신개념 소비자 마케팅 플랫폼이다.소비자에게 좋은 평점을 받은 제품들을 최저가에 제공하여 좋은상품을 좋은가격에 공급하겠다는 것이 공팔리터의 비전이다.

공팔리터는 경험공유 캠페인 외에도 글로벌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기업을 위한커머스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브랜드에게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일반인 및 각 카테고리 별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프로에디터 패키지’를 출시를 기념하여 프로모션을 진행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