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체부 주최•문예위 주관, 다양한 문화예술 후원 공로 바탕으로 7개 기업 인증

벤타코리아(대표 김대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한국메세나대회'에서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되었다고 30일 밝혔다.

▲ 벤타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한국메세나대회'에서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되었다.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제도는 2014년 제정된 '문화예술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문화예술분야 후원활동을 촉진하고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단체 및 기업을 법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해당 제도는 높은 전문성과 탁월한 메세나 정신을 갖춘 단체 및 기업의 선정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분야 후원 기반을 강화하고, 나아가 사회 전 분야에서 문화예술 후원여론을 확산하고자 한다.

벤타코리아는 조직 역량과 문화예술 후원 프로그램 운영 및 성과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거친 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 외에도 한화생명보험주식회사, (주)현대백화점, 현대해상화재보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주)조은세이프, CK치과병원 등의 기업이 선정됐다.

2017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벤타코리아는 'GPS Art Navigator'의 예술 창작 지원부터 문화예술나눔 '희망미술꿈나무', '보네이도아트콜라보', '제주올레' 후원 등 공연 및 전시회 후원과 미술, 음악 예술가 지원을 통해 다양한 문화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이 밖에도 제주무릉외갓집 후원과 벤타장학회 운영 등을 통해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도 진행 중이다.

벤타코리아 김대현 대표는 "벤타코리아는 '함께 사는 사회, 함께 하는 기업' 이라는 목표 아래 사회의 문화예술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에 힘입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문화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벤타코리아는 독일의 벤타에어워셔를 공식 수입, 국내에 에어워셔라는 개념을 도입한 기업이다. 이후 다양한 브랜드의 수입을 주도하며 브랜드 마케팅 전문회사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벤타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