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 및 3단지와 함께 2500세대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 조성

12월 1일(금)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23번지 일원에 입지할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지난해 분양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 내년 공급 예정인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가칭) 함께 청주를 대표하는 2500세대 가량의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것이다.

▲ 청주 아이파크 2단지 투시도

 청주시 흥덕구 홍골지구 가경동 323번지 일대에 입지할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75~119㎡ 총 66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5㎡ 73세대 △84㎡A 346세대 △84㎡B 84세대 △105㎡A 99세대, △105㎡B 57세대, △119㎡ 5세대로서, 76% 가량인 503세대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 청주의 중심에서 교통, 쇼핑, 자연환경의 편리함 누려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청주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주 도심권 뿐 아니라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대한민국 교통의 허브지역이다. 청주 제2순환로, 서현로 등 청주 도심권의 이용이 수월하며 단지 1km이내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다. 경부고속도로를 통한 청주 IC를 비롯해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등 광역 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TX 오송역이 10km이내에 위치하여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가 들어설 청주 '가경(佳景)동'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무룡산, 팔봉산 등 크고 작은 녹지가 많아 도시 조경 및 주거 쾌적성이 훌륭하다. 감나무실 공원, 가경 공원 등 근린공원이 1km 반경에 있어 도심 속 여가를 즐길 수 있으며, 푸르미 환경 공원, 청주 축구 공원 등 테마 공원도 인접해 있다.

생활 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이마트, CGV 등 다양한 쇼핑시설은 물론 청주 흥덕구청, 시청, 충북대학교 병원 등 관공서도 주변에 자리한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는 여러 산업단지와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SK하이닉스, LG화학, LS산전, 해태, 정식품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가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또한, 9km 내에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가, 약 10km 내에 오창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 4Bay 판상형, 유선형의 수려한 입면, 더블 알파룸 등 특화설계 강화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는 전 세대가 정남, 남동향의 4Bay 판상형 평면으로 채광통풍을 극대화한 혁신설계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자연과 도시를 고려한 유선형의 입면과 수평라인을 강조하여 외관의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또한, 전평형 알파공간 및 드레스룸을 계획하여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평면을 구성했으며 일부세대에서는 임대수익형 평면을 선보인다. 입주민의 편리하고 쾌적한 주차를 위해 주차공간의 크기도 확대했다. 일반 아파트 보다 0.2m 넓은 2.5m의 광폭 주차장도 선보일 예정이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에는 계열사 아이콘트롤스와 함께 개발한 아이파크만의 첨단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먼저, 클린에어시스템은 실내외 공기질 정보를 입주민에게 제공하고 실내 공기질 관리를 돕는 시스템이다. 발코니 확장 옵션 선택시 공기질 측정기가 천장에 설치되며, 실내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를 감지하여 미세먼지 상태를 알려준다. 옥외에서도 미세먼지 표시 일체형 가로등을 통해 LED색상 변화에 따라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월패드와 아이파크 앱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엘리베이터 호출에서부터 조명·가스밸브·도어록·일괄소등·날씨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12월 1일(금)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3번지에 개관한다. MBC 충북 방송국 남측 35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12월 5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 6일(수) 1순위(충청북도 청주시 / 충청북도), 7일(목) 2순위(충청북도 청주시 / 충청북도) 청약이 진행되며, 13일(수) 당첨자 발표를 한다. 같은 달 26일(화)~28일(목)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20년 04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