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BBQ제공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 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 가 지난 28일(화)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를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 보호에 이바지한 기업, 단체, 개인을 선정해 올해의 최고 인물·행정·브랜드·기업 부문으로 나눠 매년 시상하고 있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 대한민국국회 정무위원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한국소비자협회컨설팅과 ingo-wgca국제녹색인증실천소비자기관이 조사평가에 임했다.

BBQ는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BBQ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겠다는 목표에 따라 2005년, 업계 최초는 물론이고 세계 최초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튀김유를 사용해 치킨 전 메뉴를 조리 하고 있다.

올해에는 후라이드와 양념치킨의 환상적인 융복합을 이루는 크런치 토핑의 신개념 치킨 ‘써프라이드 치킨’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전국 패밀리(가맹점주) 1일 판매량 1만 5천수를 돌파하며 비비큐 부동의 1,2위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반반치킨에 뒤이어 판매량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