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연재의 꿈을 이루고 싶은 웹툰작가의 사이드킥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연재의 꿈을 이루고 싶은 웹툰작가의 사이드킥
  • 조준성 기자
  • 승인 2021.09.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일요웹툰에 연재 성공한 “패션쇼”의 “로커8” 작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탁용석)은 지난달 28일 ‘2021 웹툰 파일럿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웹툰 “패션쇼”가 네이버 일요웹툰에 정식 연재됐다고 9일 밝혔다. 

웹툰 “패션쇼”는 모델을 꿈꾸는 제자와 세상만사가 귀찮은 선생님의 만남을 그린 이야기로 현실과 꿈, 그리고 편견의 탈피를 주제로 한 웹툰이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탁용석)은 8월 28일 ‘2021 웹툰 파일럿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웹툰 “패션쇼”가 네이버 일요웹툰에 정식 연재됐다고 밝혔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1 웹툰 파일럿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웹툰 “패션쇼”가 네이버 일요웹툰에 정식 연재됐다고 밝혔다.

웹툰을 연재한 박은현 작가(필명 : 로커8)는 2020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WAF(웹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공모전)참여를 시작으로 작가로써의 필모그래피를 열었으며, 광주CGI아카데미의 웹툰 과정을 수강하며 작가로써의 역량을 키웠다.  

박은현 작가는 “웹툰과 전혀 관련이 없는 회사에 재직하다 꿈을 쫓아온 끝에 웹툰 연재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막막했던 초창기 시절 아카데미와 지원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본인만 준비되어 있다면 좋은 발돋움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작가님들이 이 기회를 얻었으면 한다.”라고 연재 소감을 전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탁용석 원장은 “‘패션쇼’ 이외에도 진흥원의 지원사업을 한 단계, 한 단계 밟아온 웹툰들이 대형플랫폼에서 빛을 발휘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웹툰작가를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웹툰 “패션쇼”는 네이버 일요웹툰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작가를 지원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내용도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