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 탑재 LG 울트라PC 웨일북(whalebook) 출시

 LG전자가 네이버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를 탑재한 웨일북(whalebook)을 출시하며, 최적의 비대면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델이 LG 웨일북으로 비대면 학습을 하고 있다.

LG전자가 네이버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를 탑재한 LG 울트라PC 웨일북(whalebook)을 출시하며, 최적의 비대면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와 네이버는 올해 초 ‘스마트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웨일북을 공동 개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증가한 언택트 교육 시대를 맞아 양사가 갖추고 있는 교육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그리고 유통 시장에서의 역량을 통해 스마트 교육을 확산해 나간다는 취지다. 출시된 웨일북은 ‘Whale OS’로 구동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노트북으로, 빠른 부팅 속도와 네이버나 웨일 스페이스 계정을 통해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김선형 HE마케팅담당은 “코로나 19로 비대면 교육 수요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적의 스마트 교육 솔루션을 담은 ‘웨일북’이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