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너지취약계층에 난방텐트 250개 기부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난방텐트 제조사 ㈜아이디인더스트리가 서울시를 통해 따뜻한 기부에 나선다.

㈜아이디인더스트리는 최근 서울시에 9백만원 상당의 ‘알뜨리' 난방텐트 250개를 기부하였다. 서울시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후원금으로 300개를 추가로 마련, 서울시에 거주 중인 에너지빈곤층에 총 550개의 난방텐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전달식은 19일 서울시청 서울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다.

난방텐트는 외풍을 막으면서도 열을 집중시켜 난방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이에 다른 기구 없이도 외부보다 온도를 5도 이상 높게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에너지빈곤층에 적합한 난방기구라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뜻 깊은 기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경기도 광주지역의 향림재활원에도 난방텐트를 기부한 바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하여 불우이웃과 저소득 취약계층에 관심을 가져나갈 계획이다”라면서 “난방텐트를 통해 에너지빈곤층의 건강 관리, 난방비 절약, 연료 사용량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등 세 가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인더스트리는 올해 신제품 사각난방텐트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알뜨리 난방텐트는 새롭게 단장한 아이디인더스트리 공식 홈페이지와 쿠팡을 비롯한 온라인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