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주) 공군 제17전투비행단에 도장 도료 기술 교육 MOU 체결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조광페인트(주)와 공군 제17전투비행단의 도장, 도료 교육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이 12월 19일 오전 11시 40분에 공군 제17전투비행단에서 진행되었다. 

조광페인트(대표 문해진)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공군 제17전투비행단의 장교와 일반병에게 도장과 도료 기술을 전수하는 것으로서 교육 진행 후 정비사 등 장병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역하는 장병들의 취업을 돕는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 조광페인트(주) 공군 제17전투비행단에 도장 도료 기술 교육 MOU 체결

조광페인트(주)의 평소 경영철학인 경쟁보다는 도덕성과 명분을 중요시한 창업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 사회환원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사업을 진행하는 조광페인트(주) 도료교육센터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기술교류 및 기업의 사회 환원에 경영초첨을 맞춘 본사의 이념에 따라 향후 실무개발능력개발을 토대로한 민군 상생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는 조광페인트(주)는 1992년에 노르웨이 요턴(Jotun) 사와 합작하여 선박 전문 페인트사인 조광요턴㈜과 2008년 베트남 법인 조광비나를 설립, 글로벌 기업의 면모를 갖췄다. 사우디아라비아 합작법인, 캄보디아와 인도네시아 판매법인, 중국 베이징 사무소 등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