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의 증권앱 '스마트챔피언'은 이용자들 사이에서 차트보기 편의성 등 직관적인 UI와 편리한 기능들이 장점으로 꼽히는 반면 안정성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있다.

최근 증권업계를 포함해 금융권 전반에서 디지털 혁신과 비대면 채널 강화가 이뤄지는 시점에서 증권앱의 중요성이 커지는만큼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같은 흐름 속에서 유진투자증권은 최근 앱 불안정성 등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받아들여 미흡점을 보완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성과 속도 저하 등 문제가 해결되면 이용자 환경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의 스마트챔피언의 장점을 먼저 살펴보면 직관적인 메뉴구성과 사용자 친화적 UI 구성이 강점 중 하나다. 이 덕분에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반응이 나온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양한 투자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통합 트레이딩 환경 제공이 눈길을 끈다.

국내/해외주식, 선물옵션, 금융상품 등 다양한 투자상품의 거래도 가능하다.

최적의 매매거래 화면을 제공하기 위해 주요 화면 프로토타이핑과 사용자평가도 수시로 진행한다.

또다른 강점은 고객 편의성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이다. 다양한 투자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알림쏙쏙' 기능 사용자 중심 이체출금 화면 제공 환전 없이 해외주식 주문 가능 해외주식 컨텐츠 다각화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호평을 받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달 한달간 신규 개설·거래시 투자지원금 최대 5만원을 지원한다. 100만원 이상 거래금액 신규고객에게는 1만원, 3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최대 5만원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휴면고객의 복귀를 위한 '컴백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유진투자증권 휴면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신규고객 유치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이달 한달간 진행되며 국내/미국주식 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과 함께 국내주식 거래시 거래금액별로 최대 5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처럼 이벤트를 통해 추가 고객확보에 나선 상황이지만 일부 이용고객에게서 발생하는 잦은 튕김 현상과 앱이 멈추는 먹통 현상은 해결해야할 과제다.

유진투자증권 관계자는 "앱 불안정성과 관련해 서버증대 및 API 개선을 통해 상시적으로 속도 및 안정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신분증 인식과 관련해 신분증 인식 모듈제공업체 시스템의 고도화와 연계속도 향상을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고객 불편사항에 대해 경청하고 꾸준한 개선을 추진 중인 유진투자증권 '스마트챔피언'이 어떤 결실을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