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관광 활성화’ 관련 전문가 의견 청취 시간 가져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 ‘순천만 관광벨트 활성화 연구모임’(이하 연구모임)은 지난 26일(금)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순천시 관광산업의 경제적 효과 창출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순천만 관광벨트 활성화 연구모임 ‘순천시 관광산업의 경제적 효과 창출 및 활성화 방안’ 주제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순천만 관광벨트 활성화 연구모임 ‘순천시 관광산업의 경제적 효과 창출 및 활성화 방안’ 주제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순천만 관광벨트 활성화 연구모임은 특색 있는 순천만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벨트를 구축하고 시너지 효과를 높여서 순천시의 관광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법‧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강사로 나선 함수일 한국중소여행사연합회 회장은 관광분야 관련 20년 이상의 현장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타 지자체의 사례를 통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앞두고 체류형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 내 관광지 연계 할인·숙박환경 개선·국가정원~숙박지 셔틀버스 운행·문화체험 및 먹거리 개발 등의 필요성이 논의됐다.

연구모임 회장인 오광묵 의원은 “현장방문, 관계부서 의견 청취, 전문가 초청강연 등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도출된 다양한 의견들을 정리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모임은 앞으로 간담회 및 세미나 개최, 전문가 특강, 관계부서 의견청취 및 현장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내년 2월 결과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