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인마취통증의학과 신당왕십리점 “인대강화주사, 도수치료로 통증 탈출”

[뉴스워커_이진영 기자] 전국이 냉동실처럼 꽁꽁 얼어붙은 추위가 이어지면서 우리 몸도 잔뜩 움츠러든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겨울철에는 체온 손실을 줄이기 위해 신체 대사량이 줄어들고, 근육도 수축하며 긴장하게 마련이다. 이런 현상이 오래 지속되면 신체를 지탱하는 허리와 척추 등에 무리를 줘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등을 유발하게 된다.

한번 시작된 허리통증은 자연적으로 치유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뿐 더러, 방치할 경우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통증이 나타났을 때는 즉시 정형외과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특히, 증상이 약하거나 초기라면 수술 없이 비수술 치료만으로도 충분히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겁먹을 필요도 없다.

▲ 사진제공 = 화인마취통증의학과 신당왕십리점

화인마취통증의학과 신당왕십리점의 김민수 원장은 “병원을 방문하는 허리통증 환자들은 수술이 필요 없는 경우가 대다수”라며 “아주 가벼운 경우에는 약물과 물리치료만으로도 금새 차도를 보이지만 보다 확실한 치료를 원한다면 인대강화주사나 도수치료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인대강화주사는 통증이 있는 허리 주변의 인대를 강화해 통증의 근본 원인부터 바로 잡아주는 치료법이다. 손상된 인대를 회복시키는 동시에 인대를 강화해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므로, 장기적으로도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인대강화주사는 치료 시간이 짧고 주사치료이기 때문에 수술에 비해 환자들의 부담이 크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다.

도수치료는 최근 가장 선호도가 높은 치료법 중 하나로, 전문 치료사가 통증부위와 주변부를 손으로 치료하는 방법이다. 이 역시 근육과 인대를 강화해 주며 뒤틀어진 척추나 근육 등을 바로잡는데도 도움을 준다.

김민수 원장은 “최근에는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등 허리통증을 호소하면서 정형외과를 찾는 젊은 층도 많아지는 추세”라며 “수술 없이 이러한 통증을 없앨 수 있으므로, 허리통증이 발생하면 즉시 병원을 찾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화인마취통증의학과 신당왕십리점에서는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외에도 거북목 증후군, 오십견-회전근개 손상 클리닉, 관절염 클리닉 등 통증을 동반하는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