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국 여성위원장인 정춘숙 국회의원(용인시 병)의 강의로 마무리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가 실시하고 부천시(정) 지역위원회(지역위원장, 서영석 국회의원)가 주최하는 ‘여성리더 아카데미’가 지난 12월 1일 더불어민주당 전국 여성위원장인 정춘숙 국회의원(용인시 병)의 강의로 마무리되었다.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의 여성정책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부천시(정) 지역 여성당원의 역량 강화 및 다양한 분야의 여성리더 발굴에 목적을 두었으며, 지난 11월 15일부터 진행된 교육은 12월 1일까지 다양한 여성 전문가들의 강의로 총 6회 진행되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 여성위원장이자 정춘숙 의원은 “여성의 문제는 단지 여성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운을 띄우며 “이는 우리 사회의 공동체 안녕의 문제이며 우리 사회 전체의 공존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또한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성과 남성의 차이와 다양성을 인정하고 이로 인한 차별이 생기지 않도록 범부처적인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강의는 1회 차 ▲서영석 국회의원(부천시정)의 ‘인권과 민주주의’, 2회 차 ▲최은영 대표(부천시 반려동물기업 라온스)의 ‘여성과 창업’, 3회 차 ▲정승화 연구위원(인천여성가족재단)의 ‘여성을 지우는 세가지 담론-양성평등·성평등·안티페미니즘’, 4회 차 ▲조정숙 관장(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의 ‘여성과 일자리’, 5회 차 ▲김영선 교수(성공회대 실천여성학)의 ‘제 3섹터와 여성임파워먼트’, 6회 차 ▲정춘숙 국회의원(용인시병)의 ‘여성의 정치참여와 리더십’등 현직 국회의원 및 다양한 강사진을 초빙하여 내실 있는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강연 후 함께한 당원들을 대상으로 수료식도 진행되었다.

서영석 의원은 “다양한 주제와 내실 있는 내용, 다양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이번 아카데미가 참의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인권이 보장되는 공정하고 평등한 세상을 실현하려면, 성차별을 비롯해 빈부차별, 교육차별, 보육차별 등 많은 차별적 요소를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 의원은 “이번 정치 아카데미를 통해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의 기반을 조성함은 물론 지역 당원 간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다 같이 모여 생각을 공유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