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자본 쌀국수 창업, 빠른 테이블 회전율과 간편한 조리시스템으로 부담 없어(사진제공=월남국수)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소규모로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과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 추세이다.

그 중 쌀국수 전문점 월남국수는 15평 남짓의 작은 매장에 무인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최소 인원으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으며, 신선한 재료를 원팩으로 공급해 초보자도 어려움 없이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월남국수 본사는 가맹점주에게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매장 경영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쌀국수 창업 아이템 월남국수의 대표 메뉴 ‘월남 쌀국수’는 시원한 국물에 쌀면과 소고기, 쪽파, 숙주나물 등을 섞어먹는 베트남 정통 쌀국수이다. 또한 고기완자 쌀국수, 얼큰해물 쌀국수, 월남 볶음밥, 해물볶음밥, 소고기 볶음면, 분보싸오 등 다양한 베트남 음식이 마련되어 있다.

혼술, 혼밥이 사회 트렌드로 자리 잡은 요즘, 매장 내 바 테이블을 구성해 1인 고객 또한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단체 손님 방문 시에도 식사 자리가 가능해 보다 넓은 고객층을 형성할 수 있다.

월남국수 관계자는 “빠른 테이블 회전율과 간편한 조리시스템으로 젊은 창업자, 퇴직 후 창업자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창업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가맹점 오픈 시 마케팅 지원은 물론, 업종변경 창업의 경우에도 최소의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가맹점주에게 꼼꼼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창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월남국수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