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 사업단장 최동오 무역학과 교수)의 소속 학생 2명이 1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 미국 라스베가스 CES 2022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美 CES 2022 전시회 참가 모습
美 CES 2022 전시회 참가 모습

이번 CES 2022에 참가한 목포대GTEP 신유라, 백지현 학생은 협력업체인 ‘휴먼아이티솔루션’의 VR/XR 기기 시연·홍보 및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과 현지 시장조사 업무 등 해외마케팅 업무를 진행했다.

휴먼아이티솔루션의 티온플러스는 VR 기기를 착용한 채 앉아 가상의 세계에서 일상생활의 패턴을 반복해서 학습 함으로써 치매를 예방해주는 기기로, 국내에서 병원·대학교 등에 30건 이상 판매된 제품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신유라 학생은 “이번 CES 2022 전시회 참가를 통해 국내 기업의 IT기술을 전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하는 의미 있는 경험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한 것 같다. 세계로 도약할 인재가 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밝혔다.

휴먼아이티솔루션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발굴한 모 기업과 협업하여 국내 및 해외 헬스 케어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협력하는 등 정량적 성과를 거두는 쾌거를 일궈냈다.

한편 목포대 GTEP 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전라남도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통한 국가 경쟁력 지속 유지를 위해 무역이론과 현장경험이 결합된 무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전남권에서는 목포대가 유일하게 선정돼 2015년부터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