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기능성 특산자원 산업화 연구사업 성과 도출

장흥 대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보온매트 지원

장흥군 용산농협 김성용 조합장, ‘사랑의 쌀’ 기탁

장흥 대덕읍, 활기찬 노후 ‘노인 일자리사업’ 시동

“설 선물은 정남진 장흥몰에서 실속 구매 하세요”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이하 센터)는 전남지역의 비교우위 자원을 활용한 신 기능성 연구 및 대량 제조 공정 개발을 통해 4개 기업과 각각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빅썸 기술이전(21.11.30)
빅썸 기술이전(21.11.30)

이전 기술은, ㈜렉스팜텍과 ‘돼지감자 지상부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면역관문억제제 치료용 조성물 외 2건’(11월22일), ㈜빅썸과 ‘황칠나무를 이용한 발모촉진 및 탈모방지 효과’(11월30일), ㈜영산홍어와 ‘홍어콜라겐 펩타이드를 이용한 근손실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 ㈜헬로헬쓰티와 특허기술 ‘해삼추출물을 함유하는 비만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로 이전협약을 각각 진행했다.

이번에 돼지감자 지상부 조성물 외 2건을 이전받는 (주)렉스팜텍 유지석 대표는 “천연자원연구센터가 개발한 특허기술을 활용해 천연물의약품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산업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으며, ㈜빅썸 박지예 대표는 “천연자원연구센터에서 개발한 황칠나무의 발모촉진 및 탈모 예방 조성물을 활용하여 기능성 화장품 등 기업의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이전으로 전남도내 자원을 활용한 산업화를 통해 원재료 수급 및 제품 출시 등, 전남 천연물산업의 경제적 순환 모델을 제시하고 가시적인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덕읍 노인 일자리 사업
대덕읍 노인 일자리 사업

장흥군 대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송남신, 공동위원장 김용기)는 19일 기초수급·차상위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20가정에 보온매트와 이불을 전달했다.

보온매트 지원 사업은 관내 동절기 난방에 취약한 기초수급․차상위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에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장흥군 용산농협 김성용 조합장은 19일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농사 지은 쌀 10kg 60포(150만원 상당)를 용산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김성용 조합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나눔을 함께하기 위해 직접 농사 지은 쌀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기탁 취지를 밝히며 “한파로 힘들어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대덕읍은 18일 일자리를 희망하는 230명 어르신들과 노인 일자리 사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노인 일자리 사업은 지역 노년층의 사회참여를 확대해 활기찬 노후생활과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다.

대덕읍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동절기 안전사고에 대비해 팀별로 교육을 실시하고, 비대면 워크북 자료를 배포해 안전수칙을 숙지를 도왔다.

올해 대덕읍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총 230명으로, 9개 팀으로 편성해 12월까지 대덕읍 환경정비를 추진할 예정이다.

장흥몰 할인행사
장흥몰 할인행사

장흥군은 지역 특산품 온라인 장터인‘정남진 장흥몰’에서 이달 26일까지 ‘설 명절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는 코로나19로 특산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 업체의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비대면 소비가 일반화됨에 따라 각종 할인 행사를 실시하는 것이 온라인 판매망을 넓히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장흥몰에서는 장흥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10~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표고버섯, 한우, 무산김, 청태전, 햅쌀 등 50여개 지역 업체에서 생산한 제품들이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