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2022년 첫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컵(BATTLEGROUNDS SMASH CUP, 이하 BSC)’ 시즌6를 2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BSC 시즌6는 권역별 대회가 펼쳐지기 전 국내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로, 한국의 12개 프로팀과 작년 ‘LVUP SHOWDOWN PUBG(이하LSP): Season3’을 통해 선발된 2개의 팀, 올해 ‘PUBG LVUP SHOWDOWN(이하 PLS): Season 1’을 통해 선발될 2개의 오픈슬롯팀을 포함해 총 16개팀이 참가한다. 총 상금은 3,000만원이며, 우승팀에게는 차기대회인 동아시아 지역통합 이스포츠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이하 PWS)’의 1주차 위클리 파이널 직행티켓을 추가로 지급한다. 

BSC는 이번에도 새로운 포인트 규정을 도입한다. 이틀간 진행되는 BSC 시즌6는 모든 매치의 순위포인트와 킬포인트를 합산해 토털포인트를 실시간으로 산출한다. 이후 ‘토털포인트 60점’ 이상을 획득한 팀이 치킨을 획득할 경우 경기는 즉시 종료되며 치킨을 먹은 팀이 BSC 시즌6의 챔피언이 된다. 1일차에는 5매치를 진행하며, 2일차에는 챔피언이 결정될때까지 경기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