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SBS아카데미게임학원'

[뉴스워커: 이민정 기자] 최근 몇 년 간 잠잠했던 국내 게임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2017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한 모바일 게임은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PUBG)’ 등 PC 게임 역시 크게 성공을 거두면서 국내 게임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미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하고 있고 계속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게임산업은 여전히 성장기에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17 콘텐츠 교육기관 및 인력수급 현황조사’ 내용에 따르면, 게임산업은 인력 부족으로 고전하고 있으며 여전히 2500명 이상의 추가 인력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특히 게임원화와 게임그래픽 등 핵심 게임 분야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진단을 내리고 있다. 바꾸어 말하면 이는 기회이기도 하다. 따라서 게임회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취업 준비생들은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게임학원 및 게임아카데미 등에서 전문 능력을 키우는 치열한 노력을 해야 할 때이다.     

이런 가운데 국비지원 게임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실무 중심의 게임원화-게임그래픽 전문 과정을 운영하며 많은 수강생들에게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고, 생생한 현장 경험을 전수하면서 많은 학생들에게 취업의 길을 넓혀 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중이다.

현재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게임원화 과정에서 포토샵 툴은 물론 아트웍의 가장 기본이 되는 인체에 대한 접근, 투시, 빛과 어둠, 색상 이해, 효과적인 색 사용 등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초미술, 인체드로잉 등 세부 표현, 디지털 페인팅, 색상 및 디자인을 학습하며 게임 원화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게임에서 연출되는 모든 움직임과 특수효과들을 마스터할 수 있는 게임그래픽 전문 과정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과정은 매핑과 조명, 애니메이션, 렌더링 등의 기본 기능 활용으로 다양한 3D 캐릭터를 완성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국비지원 게임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이런 전문 교육과정에 더해, 여러 이벤트 혜택도 마련했다. 우선 ‘2018년 무술년 맞이 황금개띠 이벤트’를 통해 ‘강아지와 연관된 사람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준다. 수강생 본인이 개띠이거나, 부모님이 개띠라면 ‘최대 45%’의 할인을 적용 받는 것이 가능하다. 가정에서 개를 키우는 경우나, 얼굴이 ‘강아지상’인 경우도 수강료 할인, 소정의 상품 제공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더해 ‘아트북+연습장 기프트 이벤트’로 한정판 물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해당 이벤트는 게임 강좌 상담 신청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수강생들과 강사들의 소장 가치 높은 ‘한정판 아트북’ 및 연습장을 지급하는 형태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제이티비 교육그룹(JTB GROUP)의 두 번째 계열사이다. JTB교육그룹은 2017 퍼스트브랜드 대상(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그래픽(게임이펙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포토샵(Photoshop), 맥스(3Ds Max), 지브러쉬(Zbrush), 유니티(Unity3D) 등의 그래픽 툴과 C, C++, C#, API, MFC, DirectX 등이 있다.
 
또한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업체탐방,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수강료 조회 시 문자메시지를 통한 ‘수강료 정보 제공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SBS게임아카데미는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