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_뉴스1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기간인 오는 3월까지 외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현장의 불법·부당행위를 단속한다고 13일 밝혔다.

코엑스종합안내센터, 서울시관광협회 등 각종 단체들과 연계해 불법·부당행위를 합동 점검하고 캠페인, 관광접점 종사자 대상 서비스 개선교육에 나선다.

올림픽기간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남관광정보센터에 관광불편처리센터(02-3445-0111)를 운영해 불편 사항을 접수·처리한다.

지난해 중국과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과 북핵 리스크가 불거지며 한국을 찾은 외국인관광객은 1년 전보다 22.7% 줄었다.

강남구는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관광인프라를 조성하고 바가지 요금 등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해 외국인관광객의 재방문율을 높일 계획이다. 관광숙박업과 여행업, 쇼핑시설. 음식점, 택시·콜벤,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현장의 불친절, 바가지요금, 가격표시, 승차거부, 호객행위, 불법시술 등 불법·부당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특히 코엑스일대(마이스관광특구), 강남역, 가로수길, 청담·압구정 한류스타거리 등 지역 내 대표관광지를 4대 권역으로 나누고 지역별 특색에 맞는 맞춤형 합동점검으로 효율성을 높인다. 

강남구는 지난해에도 2차례 합동단속으로 전체 점검대상 중 11.5%인 135개 업소의 불법·부당행위를 적발하고 행정지도 처분을 내렸다.  

김광수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합동단속과 서비스교육을 통해 한국관광의 품격을 높이고, 강남을 방문하는 전세계 스포츠인과 관광객들에게 '나이스 코리아' 이미지를 심어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