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제공: 일미리금계찜닭

[뉴스워커_소비자뉴스팀] 직장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끼니를 제대로 챙기란 쉽지 않다. 최근 ‘집밥’을 표방한 식당이 늘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직장인들은 한끼라도 일반적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닌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거리가 되더라도 방문을 하고 있다.

특히, 대치동을 중심으로 역삼과 선릉역, 삼성역으로 이어지는 테헤란로에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맛집들이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 및 모임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치동 직장인들에게 조명을 받고 있는 선릉 3대 맛집을 알아보자.

치즈가 먹고 싶은 날엔? 선릉역 명물 ‘구름치즈찜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
‘구름치즈찜닭’은 일미리금계찜닭의 인기 메뉴로 찜닭 위에 푸짐한 양의 치즈가 올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쭉 늘어나는 치즈의 비쥬얼만큼이나 깊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하며, 중독성 높은 맛으로 치즈를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에도 전통찜닭과 매콤한찜닭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찜닭’, 강렬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신불찜닭’ 등 다양한 퓨전찜닭과 신메뉴로 내세운 ‘꽃삼겹찜닭’은 부드러운 찜닭 주위로 담백하게 구워낸 훈제 삼겹살이 둘러싸고 있어 화려한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으며, 고소한 누룽지 밥이 함께 제공되어 맛과 식감이 매우 훌륭하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어 신메뉴에 이어 인기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저렴하게 구성된 런치메뉴와 계란밥은 ‘집밥’의 향수를 불러일으켜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급 투플러스 한우’가 반값? 연예인도 즐겨 찾는 맛집 예천한우정육타운
최고급 투플러스 한우가 오히려 돼지고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는 이곳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자연스레 입소문이 퍼져 주목 받고 있는 포스코사거리 맛집이다.

실제 이 곳은 톱스타 연예인은 물론 유명인사들의 방문까지 이어지면서 회식장소 및 모임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맛집 채널 소개 된 나물 반찬과 함께 비벼먹는 ‘청국장’ 맛집 청국장서갈비
동네 주민은 물론 인근 직장인들에게 오래 전부터 사랑 받은 선릉역 맛집인 청국장서갈비는 나물 반찬에 비벼 먹는 청국장 맛집이다.

얼마 전 맛집 채널에 소개가 된 창국장서갈비는 정갈한 청국장 한상을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정감을 주는 인테리어와 어머니의 손맛을 느끼게 해주는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