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까지 모집... 9월 1일부터 4일간 신세계백화점에 장터 마련

청년창업기업,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20개소 선정

광주시 서구가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제6회 광주리(RE) 장터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서구청
서구청

모집기간은 오는 6월 10일까지로,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청년창업기업과 사회적경제조직 등 지역 판매업체 20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제6회째를 맞는 이 장터는 청년창업기업과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 지원을 위해 지난 2019년 서구청과 광주신세계백화점, (사)창업지원네트워크 간의 업무협약으로 시작됐다.

공예품, 잡화, 의류 등 참여업체 제품의 홍보·판매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광주리(RE)’라는 공익 목적의 장터로 브랜드화하여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제6회 장터가 열리고, 10월 중에는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광장에서 '2022 광주국화전시회'와 연계하여 제7회 장터가 열릴 예정이다. 장터 및 참여업체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서구청 일자리청년지원과로 직접 문의도 가능하다.

서구청 관계자는 “광주리(RE) 장터가 청년창업기업과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 확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지역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