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발라웨딩컨벤션

[뉴스워커: 소비자뉴스팀] 결혼을 할 때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은데 그 중 예비 부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웨딩홀 선택이다. 결혼식은 둘이서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 친지 등 많은 지인을 한 자리에 초대하여 두 사람이 부부가 됨을 선언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예비 부부의 선호도에만 따를 것이 아니라 하객의 입장에서도 만족스러울 만한 곳으로 선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혼식장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두고 만족스러운 웨딩홀을 찾는 예비 부부가 많은데, 그 체크리스트에 포함되는 내용을 살펴보면 이렇다. 첫째, 지리적인 위치가 중요하다. 하객 중에는 타지에서 방문하는 경우도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둘째, 예식장의 인테리어 및 시설이다. 결혼식을 진행할 때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바로 홀이고, 스냅사진 촬영도 진행이 되기 때문에 웨딩홀의 인테리어는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신랑 신부의 편의를 위한 전용 화장실 등의 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면 더욱 좋다.

마지막으로 연회장의 분위기와 음식의 맛이다. 참석한 하객들에게 대접할 음식인만 만큼 질 좋은 재료와 다양한 종류의 음식, 퀄리티 높은 맛 등을 꼼꼼히 체크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주 웨딩홀 발리웨딩컨벤션 관계자는 “이러한 요소를 갖춘 장소 중 하나가 청주 발리웨딩컨벤션이다. 발리웨딩홀은 타지 하객이 방문하기에도 용이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을 뿐만 아니라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로비나 홀 등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프리미엄 웨딩홀이고 연회장의 경우에도 1급 호텔 조리장 출신 쉐프의 엄선된 재료와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이유로 청주뿐만 아니라 가까운 세종시나 대전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