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사회교육중앙회가 상담분야 및 교육 분야로서의 미래유망직종(미래유망직업) 취업준비에 관심 있거나, 자기개발(자기계발)을 해보고자 무료직무교육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무료수강 이벤트로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포함 22가지 자격증종류 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클라이언트와의 협상 설득능력 향상에 관심 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 준비생, 교육프로그램 개발능력 및 수업운영능력 발전을 필요로 하는 보육교사자격증 및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희망자, 미래유망자격증취득으로 자기계발을 해보고자 큐넷(Q넷, 큐넷)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이들도 무료로 개설된 자격증공부를 해보기 바란다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무료수강이벤트 취지는 자기계발 및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전액무료수강을 지원코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이에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 및 아동청소년 지도 관련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로 수강가능하며 교재는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에 ‘사회교육’ 기입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무료접수 및 강의오픈 처리된다.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모바일기기를 통해 최장 6주 기간으로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이루어진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으므로 심리상담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정)를 포함한 상담시설취업과, 진로적성검사센터와 직업소개소 등의 진로상담소 등에서도 활용가능하며 학교기관과 어린이집 및 유치원과 학원 및 공부방을 포함한 학습시설 종사를 목적으로 취득한다. 또한 홈플러스문화센터나 롯데마트문화센터 및 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의 강좌개설도 가능하다.

이를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청년취업준비생의 대학생취업정보를 무료제공 받을 수 있으며, 전업주부취업을 위한 취업채용공고소개 및 시니어일자리구하기 관련 구인정보 무료열람이 가능하다. 또한 상담센터에서는 전업주부취업을 위한 주부자격증과 노후대비자격증 및 고졸취업자격증 등에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개설된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자격과정 등이 심리상담사분야에 포함되며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독서지도사자격증(독서코칭) 등은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과정에 포함된다.

교육원 담당자는 “취업준비생들은 국내구인구직사이트나 해외취업사이트(취업정보사이트) 등을 눈여겨보고 취업학원에서 취업컨설팅을 받아보거나 취업 잘되는 학과로 전과를 하는 경우도 있으며 교육비 절감을 위해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나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신청(재직자근로자카드)으로 직무교육을 받기도 한다. 본원은 앞으로도 무료이벤트를 통해 유망취업자격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