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장관, 이번엔 평창패럴림픽대회 자원봉사 참여
김부겸 장관, 이번엔 평창패럴림픽대회 자원봉사 참여
  • 김지우 기자
  • 승인 2018.03.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 알파인 경기장 관람객 일일 안내, 대회 자원봉사자‧현장근무자 격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평창패럴림픽대회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10일 정선 알파인 경기장을 찾아 일일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였다.

김 장관은 당일 장애인 알파인 스키 경기시작 전 대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자원봉사 업무 사항을 숙지하였다. 그리고, 경기 시작 전에는 경기장을 입장하는 관람객들에게 좌석을 안내하고, 경기가 끝날 때는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퇴장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하였다.

한편, 경기가 진행되는 도중에는 경기장 내 경찰‧소방 상황실을  찾아 현장에서 근무 중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대회가 끝날 때까지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일일 봉사활동을 마친 후에는 경기장 내 인력운영식당에서 대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자원봉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김 장관은 “지난 평창올림픽대회가 성공적으로 끝난 것은 바로 추운 날씨와 열악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매일같이 묵묵히 각자 자리를 지켜준 자원봉사자들 덕분”이라며, “이번 평창패럴림픽대회도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을 발휘해 달라.”라고 말했다.

참고로 김 장관은 지난 평창올림픽대회 때에도 대회 경기장을 방문(2월 10일 강릉컬링센터, 2월 23일 평창 휘닉스 스노 경기장)하여 일일 자원봉사 활동을 한 바 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