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당선인... "군정현안 보고서 등 심도 깊게 숙지하여 새로운 화순발전의 계기가 되길"

7일 오후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 2층에서 민선 제8기 화순군수직 인수위원회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7일 오후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 2층에서 민선 제8기 화순군수직 인수위원회 출범회의 기념촬영 모습
7일 오후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 2층에서 민선 제8기 화순군수직 인수위원회 출범회의 기념촬영 모습

인수위원회는 명예직 인수위원과 15명의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구복규 화순군수 당선인은 8일 보도자료를 내고 “새로운 화순발전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청사진을 그리게 될 화순군수직 인수위원회 출범회의를 갖게 됐다. 평소에 존경하는 인수위원님들과 자문위원님들을 모시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화순의 새로운 청사진과 발전을 선도하게 될 혁신적인 계획과 아이디어들을 많이양산하는 인수위원회가 되었으면 하며 군정현안 보고서 등을 심도 깊게 숙지하여 새로운 화순발전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앞으로 계획은 군정 구호, 공약 등 조기확정을 비롯하여 직원인사는 의회개원과 하계휴가철을 고려해 실시하겠다. 문화관광재단 능주 설립, 고인돌공원 4계절 축제, 화순천 문화생태공원화 추진, 청소년수련관 건립, 월 2회 ‘군민과 만남의 날’ 운영, 이양 저류지 습지공원 조성, 스마트 신도시 조성과 환산정 주변 관광지 개발 등을 꼭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회의순서는 구복규 당선인의 간단한 인사와 함께 29인의 참여자들을 일일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9인의 참여자들의 본인 소개 및 제안사항, 인수위원장 마무리 발언,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앞으로 화순군수직 인수위원회는 민선 제8기 군정구호 및 공약을 확정 발표하고 화순군의 조직 기능 및 예산현황 파악, 화순군의 정책기조를 설정하기 위한 준비, 화순군수 취임행사 관련 업무 준비, 위원활동보고서 또는 백서 편찬 및 발간, 화순군수의 직 인수에 필요한 사항 등을 논의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