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인기명

[뉴스워커_소비자뉴스팀] 음식점 창업의 일반적 형태로 자리잡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가 5200개를 돌파함과 동시에 가맹점도 22만개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하루 평균 60개가 넘는 가맹점이 폐업을 할 정도로 심한 경쟁으로 특히 최저임금 인상, 금리 인상, 임대료 상승 등으로 자영업자의 부담이 커진 탓에 올 해에는 소자본, 소규모로 쉬운 운영이 가능한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장기적인 경기 침체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속에서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아 승승장구 하고 있는 해물찜 창업 브랜드가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주식회사 인에프엔씨가 운영하는 ‘인기명’ 이 그 주인공이다. 인기명은 ‘사람들이 모이는 인기 있는 장소’라는 뜻을 가진 브랜드로 쫄깃한 조개찜과 달큰한 갈비찜을 한 판에 함께 선보이는 조개갈비찜, 일명 조갈찜이라 불리는 차별성 가진 아이템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인기 맛집이다.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외식 창업 아이템 중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색있는 조합으로 KBS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바 있고, 최근 몇 개월 사이에 20호점 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우고 있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5시간의 짧은 운영 시간에도 불구하고 전 지점 월 1천만원 이상의 순수익을 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유망 프랜차이즈 인기명. 식재료 관리가 까다롭다는 편견이 있는 요식업 창업임에도 불구하고 반조리 형태로 지점 배달되기에 초보 창업자들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국 프랜차이즈 컨설팅 협회에 따르면 “인기명이 창업 시장에서 특히나 주목받는 이유로는 제품의 뛰어난 독점적인 경쟁력을 볼 수 있다. 뜨는 창업 아이템의 현재 인지도도 중요하겠지만 장기 운영 가능 요소도 포함되어 있나 살펴 볼 필요가 있다.”며 “인기명은 조갈찜이라는 독자적인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충분히 시장의 경쟁력을 갖기에 충분했으며, 화려한 비주얼과 맛이 자발적인 소비자 방문 및 충성고객을 만드는데 큰 원동력이라고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랍스터가 얹어진 뛰어난 프리미엄 메뉴는 가심비 높은 메뉴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으며 이에 상급 상권에 위치하지 않아도 충분히 높은 매출을 계절에 상관없이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도 여기서 찾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