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상엽 변호사(사진제공=법률사무소 수)

개인회생∙파산 컨설팅 법률사무소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신뢰도가 높은 곳인지 확인해보는 게 중요하다.

장기화된 경기침체의 여파, 가계부채 증가 등으로 인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절차 신청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채무자회생법 개정안이 오는 6월 중순부터 시행되면 개인회생 채무 변제기간이 최대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될 예정이기에 개인회생 신청자 수는 더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맞아 개인회생∙파산 관련 신청 자격, 방법, 비용 등의 정보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률사무소 중 우수한 곳을 선택하는 게 더 중요해졌다. 우수 법률사무소를 선정함으로써,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받아 성공적인 개인회생∙파산 절차 진행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게 그 이유다.

많은 개인회생∙파산 전문 법률사무소 가운데 우수한 곳을 선정하기 위해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부분은 ‘신뢰도’다. 개인회생∙파산 절차 전 과정에서 유효한 컨설팅을 제공해야 하는 법률사무소의 특성상 신뢰성의 유무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견해다.

개인회생∙파산 사건을 수임하는 법률사무소의 신뢰도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모든 사건을 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는지 확인해보는 것을 들 수 있다. 변호사가 담당 사건을 세세히 확인해본 후 전문성을 발휘해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힘쓰는 곳인지 알아봐야 한다.

사건 진행 전 실제 계약서 작성을 원칙으로 하는 곳인지 체크하는 것도 법률사무소의 신뢰도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해당된다. 단순 구두 계약이 아닌 실제 계약서 작성을 원칙적으로 시행해 책임감 있게 조력하는 곳이 더욱 신뢰도 높은 법률사무소라고 볼 수 있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는 “개인회생∙파산제도 신청이 증가할수록 신뢰성과 전문성을 갖춘 내실 있는 법률사무소를 선정하는 것은 더욱 중요해질 전망이다”며 “법률사무소의 신뢰도를 확인해본 후에는 무료 개인회생∙파산 상담 유무, 맞춤 컨설팅 진행 가능 여부 등도 살펴보는 게 좋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는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 1위에 선정된 도산사건 전문 법률사무소로, 모든 사건을 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며 기각 시 환불을 보장하는 계약서를 작성한 뒤 사건을 진행한다. 또한 무료 개인회생∙파산 출장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파산 신청 자격, 방법, 비용 정보와 의뢰인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