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뉴스워커=이정아 기자]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행사에 참여해 장학지원을 받으면,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100종에 달하는 자격증 취득과정의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격증별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온라인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까지 제공된다.

아울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이력서, 관련 기관 업무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는 본원의 모든 자격증이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기 때문이라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하는 자격증 종류들은 현재 추천되는 유망 직업들과 관련돼 있다. 따라서 큐넷 자격증 보유 대학생부터 워크넷을 비롯한 취업정보사이트로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 구직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사용 근로자까지 누구나 취득 후 다방면에 활용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성공적인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자격증을 발급 받은 후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신청방법, 실업자 국비지원 제도 등 유익한 관련 정보들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인강은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