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인기명

[뉴스워커: 소비자뉴스팀] 음식점 창업을 준비 중이라면 폐업률을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 한 통계를 보면, 2015년 폐점한 프랜차이즈 식당 수는 1만 3241개로 전년도의 1만 1158개보다 18.7% 증가한 수치로 나타났다. 이는 하루 평균 36곳의 프랜차이즈 식당이 장사를 접은 것으로 판단되는 수치로 성공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을 시작하더라도 쉽게 성공할 수 없음을 보여준다.

프랜차이즈 식당 폐업률이 높은 요인은 대부분의 신규 창업자가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은 외식업계로 몰린다는 점이다. 진입 장벽이 낮은 외식 창업은 소비위축과 높아진 물가, 임대료 상승, 과당 경쟁, 대출 규제 등과 같은 지금과 같은 경기불황 속에서라면 더욱 창업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프랜차이즈 및 유망 창업 아이템을 선정, 상권에 대한 철저한 시장조사와 충분한 준비 기간을 둬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현명하다고 조언한다.

‘인기명’을 런칭한 주식회사 인에프엔씨는 최근 단기간 내 20호점 개점이라는 기록을 세워 유망 프랜차이즈로 주목을 받고 있다. 술집 창업 인기명의 대표 메뉴는 KBS 2TV ‘생생정보’를 비롯한 각종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는 등 특별한 비주얼과 맛을 보이는 ‘조개갈비찜’이다. 가리비, 홍합, 키조개 등의 각종 다양한 조개류는 물론이고 전복, 오징어, 문어, 낙지 등의 푸짐한 해산물이 쌓여있는 조개찜과 큼지막하고 부드러운 소갈비찜을 특수 제작한 철판에 제공해 한 번에 두 가지 메뉴를 판매하는 이색적인 비주얼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술자리는 물론 식사자리까지 함께할 수 있는 메뉴로 가족 외식은 물론 각종 회식과 모임 고객을 유치해 안정적인 매출증대에 도움을 주는 성공 창업 아이템 인기명은 특색있는 아이템 덕분에 D급 상권에서 월 매출 1억을 돌파하며 예비 창업자들과 관련 업계 전문가들에게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자체 식품센터와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을 갖춘 탄탄한 본사 역량으로 가맹점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또한, 음식점 창업에서 부담되는 요소인 인건비와 요리에 대한 걱정을 반조리 형태로 지점 배달되는 장점 덕분에 부담을 덜어 1인 창업, 부부 창업, 여성 창업을 찾는 창업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조개찜 창업 인기명 관계자는 “이미 창업 시장에서 요식업 창업은 포화 상태로 차별화된 돌파구가 필요하다.”며 “조개찜과 갈비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아이템이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며 인기명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초보 창업, 소자본 창업 등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인기명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와 주식회사 인에프앤씨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