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정보교육원, 4차산업혁명 대비 정보보안 전문가 과정 개설
KH정보교육원, 4차산업혁명 대비 정보보안 전문가 과정 개설
  • 소비자뉴스팀
  • 승인 2018.04.1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 출처: KH정보교육원

[뉴스워커_소비자뉴스팀] 시대가 흐르고 변함에 따라 ‘정보보안’의 범위는 갈수록 광범위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4차산업혁명은 우리에게 더 나은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가령 자율주행차를 예로 들자면 우리가 자율주행차에 탑승 후 목적지만 설정해놓으면 자동차가 알아서 목적지까지 운전하므로 그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된다는 편리한 점이 있다.

하지만, 이 차량의 보안이 위협된다면 탑승객의 안전을 보장하기 어려워진다. 자율주행 자동차량 내에서 컴퓨터로 수집된 집 주소 혹은 이동 경로 같은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돼 악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차량 내의 기능이 해킹돼 오작동 될 경우 생명위협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이렇듯 4차산업혁명 시대가 심화될수록 사이버 공격의 피해는 단순 정보유출 수준을 넘어 인명피해까지 불러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시대가 바뀌면서 정보 보안 영역의 중요도는 더욱 강력해진 셈이다.

이에 따라 정보보안 교육기관인 KH정보교육원 측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여러 산업이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만큼 인터넷과 관련된 전 영역의 보안이 더욱 강화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전했다.

KH정보교육원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더욱 강화되는 정보보안의 중요성에 맞춰 ‘NCS기반 실무중심교육과 기업이 요구하는 정보보안 엔지니어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을 통해 정보보안 엔지니어, 모의해킹, 침해대응 전문가, 화이트해커와 같은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해당 과정의 최종목표라고 말했다.

KH정보교육원 강남지원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며, ‘최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 된 IT전문교육기관이다. 해당 인증은 2017년도부터 도입된 ‘최우수훈련기관’은 이전 평가와 차별화하여 취업률과 수료율, 만족도 등 성과 중심의 평가방식을 도입해 최초로 4,801개 기관 중 0.5%인 24개 기관에게 부여되었다.

정보보안 커리큘럼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KH정보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