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사전 점검, 연휴 기간 사용 가능

담양군 대전면 복지기동대, 이웃 주거환경 개선 ‘앞장’

담양군, 쌀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 개최

담양군은 추석 연휴 기간 (9일 ~ 12일)에 차질 없이 민원서류를 발급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의 운영시스템과 기기․부속물의 정상작동 여부에 대해 사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담양군, 추석연휴에도 민원 서류 발급
(담양군, 추석연휴에도 민원 서류 발급

무인민원발급기는 담양군청 민원실, 12개 읍․면사무소, 담양농협 본점 등 총 14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주민등록등본 등 113종의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에 접속해 행정서비스 통합포털 ‘정부24’에서 본인확인(공인인증서)을 통해 24시간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부동산 관련 민원서류는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가족관계 관련 서류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올 추석 연휴 기간 중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는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무인민원발급기 사전점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양군 대전면 복지기동대(대장 이정현)는 8월 한 달 간 16가구를 방문해 안전발판 제작 및 설치, LED 전등 교체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담양군 대전면 복지기동대, 이웃 주거환경 개선 ‘앞장’
담양군 대전면 복지기동대, 이웃 주거환경 개선 ‘앞장’

봉사대원들은 8월 봉사기간 매일 2~3시간 저소득 소외계층을 조별로 방문해 출입문 앞 안전발판 설치와 도배‧장판, 노후 전등을 교체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지원을 받으신 김 모 어르신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큰 도움을 줘서 고맙다”며 “안전발판과 밝은 전등을 보니 새집이 된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대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은영 대전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의 손길을 보탠 복지기동대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잘 살펴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양군이 최근 가격폭락으로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쌀 생산 농가를 살리고 추석선물로 우리 쌀이 활용될 수 있도록 쌀 소비 촉진 운동에 나섰다.

담양군, 쌀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 개최
담양군, 쌀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 개최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5일 담양 쌀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쌀 소비 감소와 쌀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지역 내 농가를 돕기 위해 다각적인 쌀 소비촉진 활성화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담양 쌀 소비촉진을 위해 공무원·기업체·향우·자매결연기관·단체에 담양 쌀 사주기 홍보 캠페인과 추석 명절 담양 쌀 선물하기 운동을 추진한다.

또한 9월 25일까지 전국에 송출되는 홈쇼핑 판매방송 8회 추진과 담양장터를 비롯해 우체국, 지마켓 등 주요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한 판촉행사를 실시하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담양 쌀을 이용해 만든 떡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담양 쌀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쌀 소비 감소와 쌀값 하락에 따른 생산농가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한다”며 “이번 소비촉진 운동과 더불어 군에서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다각적인 대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