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더블유재단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재단법인 더블유재단(W재단)은 임종성 의원실과 함께 오는 26일(목)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위원회' 발대식을 진행한다.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은 그동안 기업, 기관에 국한되었던 온실가스 감축운동을 전 국민으로 확대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국민이 감축한 온실가스를 탄소배출권으로 환산하여 국민에게 다시 돌려주자는 취지의 운동으로 지난해 12월 ‘대국민온실가스 감축운동 선포식’을 통해 활동을 개시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국민온실가스 감축운동 위원회 소개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내용 및 프로젝트 일정 발표 ▲홍보대사 아이돌그룹 인피니트의 소감 발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블유재단의 이욱 이사장은 “그동안 세계 각국이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지만 충분한 해법을 내놓지 못했다”며,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전 국민에 확대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이를 탄소배출권으로 환산하여 국민에게 돌려주자는 취지로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라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임종성 의원은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을 위해 함께 앞장설 위원회가 발대식을 가지게 됐다”면서 “이러한 발걸음이 하나둘씩 모여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이 온실가스 감축의 세계적인 모범사례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의 홍보대사로 발대식에 참여한 인피니트 리더 김성규는 “전 국민이 친환경 운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문화를 활성화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멤버 장동우는 "열심히 참여하면 친환경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수익도 생긴다니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HOOXI 캠페인)의 후원사로는 NH투자증권, NH농협생명, 롯데홈쇼핑, 한국필립모리스(주)가 참여하고 있으며, HOOXI(후시)앱은 올해 10월부터 ios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와 대국민온실가스 감축운동의 성공을 기원하는 뜻으로 정세균 국회의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은경 환경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홍영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한정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등 주요 인사들이 축하인사를 보내며 힘을 더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